0
1
이전
다음
위로
   현재위치 : HOME > 교회음악 > 관현악연주곡집 > 현악기 

찬송가로 배우는 바이올린 2
  판매가격     원  
  시중가 12,000원 (10%)
  모델명 강지혜 지음 │56면 │2020.06 발행
  구매 적립금
  재고 판매중
  구매수량 EA  
  

책 소개




찬송가 선율로 바이올린 연주를 배운다!”



 『찬송가로 배우는 바이올린』 시리즈는 바이올린을 처음 배우는 순간부터 찬송가를 연주할 수 있게 해주는 교재이다. 교회 헌금송으로 처음 바이올린을 접한 저자가, 그때의 기억과 기존 교재가 채워주지 못하는 부분에 대한 고민으로 기독교인들이 기쁨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교재 시리즈이다. 찬송가 선율을 통해 바이올린을 배울 수 있게 되어 있으며 2016년 1권이 출간된 이후로 바이올린을 배우는 이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찬송가로 배우는 바이올린 vol. 2』는 이어서 출간된 두 번째 악보집이다.


수록된 찬송가들은 바이올린으로 연주할 때 효과적인 선율들을 고려하여 선별되었다. 바이올린 주교재로 사용하기에 부족함 없지만, 부교재로도 사용 가능하다. 바이올린 연습의 다양한 노하우부터 각 곡에서 배울 수 있는 연주 기술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며 초보자부터 난이도 높은 연주 기술까지 배울 수 있는 27곡의 연습곡이 담겨 있다.



“찬송가는 삶의 험산준령을 넘는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격려했습니다. 이 책은 아름다운 바이올린의 선율로 찬송가를 연주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초보자부터 난이도 높은 연주 기술까지 배울 수 있는 훌륭한 연습곡이자 신앙고백입니다. 코로나19라는 위기의 시대에 바이올린으로 하나님의 사랑과 위로를 전하고 싶은 많은 사람을 위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입니다.”

- 갈보리교회 담임목사 이웅조 -



“태초에 음악이 있었습니다. 그 음악은 하나님과 함께 있었으니, 하나님은 곧 음악이십니다. 창세기 1장의 선언은 장엄한 오케스트라의 연주였습니다.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새가 날으라 하매 날았습니다. 천지진동하는 음악이 있었고, 지휘자는 하나님이셨습니다. 음악 없는 세상이나 예배를 상상해 보십시오. 얼마나 삭막할까요? 20세기 신학자 칼 바르트는 아침이면 제일 먼저 기도를 하고, 그다음은 모차르트의 음악을 들었다고 합니다. 바이올리니스트 강지혜 님의 음악 소개 한 편이 세상을 구원하는 영적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

-  갈보리교회 공로목사 이필재 -



“『찬송가로 배우는 바이올린 vol. 1』을 통해, 저희 선사 컨서바토리를 비롯한 여러 곳에서 바이올린을 배우는 많은 학생들이 하나님을 찬양하며 올바른 연주를 배우게 되어 기쁘고 행복했습니다. 하나님의 인도하심에 따라 두 번째 책이 나오게 되어 또다시 큰 기대가 되고 감사할 뿐입니다. 이 책으로 여러분의 바이올린 연주에 든든한 음악적 기초가 세워질 것을 확신합니다. 아름답고 좋은 음악들을 마음껏 연주하는 멋진 사람들이 온 세상에 더욱 많아지기를 기대하면서, 이 책을 적극 추천합니다.”

 - 재단법인 선사월드디아코니아 부설 선사 컨서바토리 대표자 박국배 -



저자 소개



강지혜 (Jeehye Sophia Kang)


바이올리니스트 강지혜는 선화예술고등학교와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를 졸업한 후 도미하여 Peabody Conservatory at Johns Hopkins University에서 석사학위 취득(M.M) 및 전문 연주자과정(G.P.D)을 졸업하였고 Michigan State University에서 박사학위(D.M.A)를 취득하였다.


연세대학교 재학 시에는 서울시 유스 오케스트라 단원, 아시안 유스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였고, 연세대학교 음악대학의 ‘협주곡의 밤’, ‘현합주의 밤’의 협연자로 선정되어 연주하였으며, 미시건 주립대학교 박사과정 재학 시에는 랜싱 심포니 오케스트라 상임 단원, 잭슨 심포니 오케스트라 수석 단원을 역임하였다.


귀국 후에는 예술의 전당 귀국 독주회를 시작으로 서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수석 단원, 백석예술대학교 겸임교수,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책임강사, 선화예술고등학교 현악담당교사를 역임하며 입시 지도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었고, 현재는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콘서바토리, Fayston 국제학교, 선화예중고, 계원예중고, 선사 콘서바토리 등에 출강하여 후학을 지도하고 있으며, 음악예술학회 정회원, 슈테른 앙상블 바이올리니스트, 유니스 쳄버 오케스트라의 바이올린 수석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바이올린 교본인 예솔 출판사의 『찬송가로 배우는 바이올린 vol. 1, vol. 2』 등이 있다.


학력

Michigan State University, Doctoral of Musical Arts – DMA

Peabody Conservatory at Johns Hopkins University, Graduate

Performance Diploma – GPD

Peabody Conservatory at Johns Hopkins University, Master of Music – MM

연세대학교 기악과 졸업

선화예술고등학교 졸업




차례



인사말

1. 예수 나를 위하여 (Jesus Shed His Blood for Me)

2. 나 주를 멀리 떠났다 (I've Wandered Far Away from God)

3. 내 기도하는 그 시간 (Sweet Hour of Prayer)

4. 주 음성 외에는 (I Need Thee Every Hour)

5. 주 없이 살 수 없네 (I Could Not Do without Thee)

6.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How Great Thou Art)

7. 시온성과 같은 교회 (Glorious Things of Thee Are Spoken)

8. 값비싼 향유를 주께 드린 (Master, No Offering Costly and Sweet)

9. 겸손히 주를 섬길 때 (O Master, Let Me Walk With Thee)

10. 내 맘이 낙심되며 (Just When I am Disheartened)

11. 아 하나님의 은혜로 (I know Not Why God's Wondrous Grace)

12. 나 어느 날 꿈속을 헤매며 (In Fancy I Stood by the Shore, One Day)

13.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More Love to Thee, O Christ)

14. 오 베들레헴 작은 골 (O Little Town of Bethlehem)

15. 천사들의 노래가 (Angels We Have Heard on High)

16. 저 아기 잠이 들었네 (What Child Is This)

17. 천사 찬송하기를 (Hark! the Herald Angels Sing)

18. 참 아름다워라 (This Is My Father's World)

19. 선한 목자 되신 우리 주 (Savior Like A Shepherd Lead Us)

20. 오 신실하신 주 (Great Is Thy Faithfulness)

21. 갈보리산 위에 (On A Hill for Away)

22. 고통의 멍에 벗으려고 (Out of My Bondage, Sorrow and Night)

23. 너 근심 걱정 말아라 (Be Not Dismayed Whate'er Betide)

24. 저 장미꽃 위에 이슬 (I Come to the Garden Alone)

25. 내 영혼의 그윽히 깊은 데서 (Far Away in the Depths of My Spirit)

26. 아침 해가 돋을 때 (When the Morning Breaks Anew)

27. 구주와 함께 나 죽었으니 (Dying with Jesus, by Death Reckoned Mine)



고객님의 결제가 완료되면 1~3일 이내 전국(도서지방제외)으로 로젠 택배를 통해서 배송됩니다.

교환 및 반품은 배송 후 7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도서나 음반에 이상이 있을 경우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 하며,

손상되지 않은 상품에 한해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주문하실 경우, 무통장 입금만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모바일 카드결제 시스템 개선중)

환불의 경우, 신용카드 결제는 신용카드 취소를.

온라인 입금인 경우, 우선 저희 예솔에 문의를 주시고

고객님의 계좌번호를 알려주시면 3일내로 입금처리해 드립니다.

 
 

 


 
로고 로고 로고 로고 로고 로고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