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1
이전
다음
위로
   현재위치 : HOME > 교양음악 > 음악가별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판매가격     원  
  시중가 8,500원
  모델명 칼 바르트 지음, 문성모 옮김 │152쪽 │2020.05 발행
  구매 적립금
  재고 판매중
  구매수량 EA  
  

책 소개





“또 한 가지 고백하는 바는, 만약 내가 장차 천국에 간다면 우선 모차르트를 만나고 싶고, 그다음에 비로소 아우구스티누스, 토마스, 루터, 칼뱅, 슐라이어마허의 안부를 묻고 싶다는 것입니다.”

- ‘모차르트에 관한 고백’ 중에서


“나는 천사들이 하나님을 찬양할 때 오직 바하(Bach)만을 연주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확신하건대 천사들이 저희들끼리 있을 때는 모차르트를 연주한다는 것이고, 사랑의 하나님께서도 그것을 기꺼이 들으신다는 것입니다.

- ‘모차르트에 대한 감사의 편지’ 중에서




“신학 거장 칼 바르트, 모차르트를 고백하다”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는 20세기를 대표하는 신학의 거장 칼 바르트가 모차르트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여 쓴 네 개의 글을 엮은 책이다. 칼 바르트라는 인물의 자유주의적이고 개혁적이었던 신학 인생 속에서 작곡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는 큰 자리를 차지하는 부분이었다.


‘모차르트에 관한 고백, 모차르트에 대한 감사의 편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모차르트의 자유’ 네 개의 글이 실려 있는데, 이 글들을 통해 칼 바르트가 한 명의 인간으로서, 또는 신학자로서 느끼고 이해하는 모차르트의 음악과 그 신비로움에 관해 생각해보고 또한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지은이 칼 바르트를 소개하는 글과 그가 방송 프로그램에서 모차르트에 관해 인터뷰한 내용 등 다양한 부록이 포함되어 책의 깊이 있는 이해를 돕는다.



 


지은이



칼 바르트 Karl Barth


 바르트(Karl Barth, 1886~1968)는 1886년 5월 10일, 스위스 바젤 태생의 프로테스탄트 신학자이다. 베른, 베를린, 튀빙엔 등 여러 대학에서 신학을 배우고, 제네바의 개혁파 교회의 부목사로 2년, 자펜빌 교회의 목사로 10년간 목회하였다. 그동안 종교적 사회주의 운동에 헌신하였고, 1919년에는 신학계를 온통 뒤흔들다시피 한 저서 『로마서 주해』를 출간하였다.


그 후 괴팅엔 대학, 뮌스터 대학, 본 대학 등에서 교수를 지내며 당대 최고의 신학자와 교회 지도자로 활약하였다. 괴팅엔 대학과 뮌스터 대학 교수 시절 그는 투르나이젠과 고가르텐 같은 동료 신학자들과 함께 「Zwischen den Zeiten」(츠비쉔 덴 차이텐: 시대 사이)이라는 잡지를 발행하였고 이때부터 변증법적 신학자로 알려지기 시작하였다. 이 잡지는 나치에 의하여 발행이 중단되었는데 후에 바르트는 「Theologische Existenz heute」(테올로기쉐 엑시스텐츠 호이테: 신학적 현존)라는 잡지를 발행하며 히틀러와의 투쟁을 계속하였고, 1934년에는 그 유명한 ‘바르멘 선언’을 작성하여 발표함으로써 본 대학 교수직에서 해직당하기도 하였다.


그 후 그는 스위스로 돌아와 바젤 대학의 교수로 있으면서 평생을 『교회교의학』 집필에 시간을 바쳤고 1968년 12월 10일 스위스 바젤에서 별세하였다.


그의 대표적인 저서로는 미완성으로 끝난 총 12권 전집의 『교회 교의학』과 『로마서 주해』 외에 다수가 있다.



옮긴이



문성모


문성모 박사(Dr. Phil.)는 대전신학대와 서울장신대 총장을 역임하였다. 현재는 강남제일교회 목사, 예음문화예술원 원장, 베아오페라예술원 이사장이며, 작곡가, 음악학자, 오페라 대본가, 시인 등으로 한국교회음악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최근 저서로는 『한국교회 예배와 음악 다시보기』(기독교서회)가 있다.



차례



>볼프강 아마데우스 색인 다운로드<


번역자의 일러두기


1. 모차르트에 관한 고백

2. 모차르트에 대한 감사의 편지

3.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4. 모차르트의 자유


부록 1. 초대 손님을 위한 음악

부록 2. 칼 바르트에 대하여

부록 3. 모차르트 연보(年譜)

부록 4. 찾아보기



고객님의 결제가 완료되면 1~3일 이내 전국(도서지방제외)으로 로젠 택배를 통해서 배송됩니다.

교환 및 반품은 배송 후 7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도서나 음반에 이상이 있을 경우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 하며,

손상되지 않은 상품에 한해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주문하실 경우, 무통장 입금만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모바일 카드결제 시스템 개선중)

환불의 경우, 신용카드 결제는 신용카드 취소를.

온라인 입금인 경우, 우선 저희 예솔에 문의를 주시고

고객님의 계좌번호를 알려주시면 3일내로 입금처리해 드립니다.

 
 

 


 
로고 로고 로고 로고 로고 로고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