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위치 : HOME > 교양음악 > 음악이야기 

담장 너머 클래식
  판매가격     원  
  시중가 18,000원
  모델명 지은이 송주호|크기 152x225mm|면수 328쪽|발행일 2023년 5월 18일|정가 18,000원
  구매 적립금
  재고 판매중
  구매수량 EA  
  
무제 문서

■ 책 소개

 

 

음악평론가 송주호가 선별한 또 다른, 새로운 클래식 음악

 

 

음악은 소리를 냄으로써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소리를 들음으로써 형성되는 나의 세계 속에서 비로소 완성된다.”

(머리말 중에서)

 

 

 

 

수년간 월간 「객석」 등에서 작곡가의 삶과 음악에 대해 연재해온 음악평론가 송주호가 모차르트나 베토벤처럼 클래식 애호가라면 누구나 알고 있을 작곡가 외에 또 다른, 새로운클래식 음악을 소개한다.

 

막 클래식을 듣기 시작한 독자들에게는 다소 낯설 수도 있지만,유명한 작곡가나 조금 덜 알려진 작곡가나 음악사의 사슬 속에서 서로 긴밀하게 영향을 주고받은 연결 고리이기에, 누구나 이 책을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책 속에서 작곡가 이름 앞에 잘 알려진 작곡가의 영향 관계를 언급하여 이러한 연결고리로부터의 접근을 돕는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소수의 유명 작곡가에게서 벗어나 인류의 유산이자 문화 현상이라는 폭넓은 시각으로 클래식음악을 유연하게 수용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각 작곡가의 소개에 앞서 QR코드를 제공하여 책과 함께 눈과 귀로 해당 작곡가의 음악세계를 생생히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첫 장 고전에 대한 경의는 고전 양식을 이어받아 꽃을 피운 작곡가들을 소개했고, 두 번째 비르투오소의 시대 는 낭만시대 비르투오소 연주자로서 작곡에도 큰 활약을 했던 음악가들을 다루며, 세 번째 '변화의 조짐'은 고전으로부터 벗어나려는 시도를 보여준 근대의 작곡가들을 이야기한다. 네 번째 '우리 시대의 감성'과 다섯 번째 '새로운 음악'에는 각각 20세기의 서정을 노래하고 새로운 음악을 선보였던 작곡가들이 자리하며, 특히 마지막에는 한국인 클래식 음악 애호가라면 관심을 가져야 할 1917년생 동갑내기 작곡가 김순남과 루 해리슨을 따로 소개한다.

 

음악 감상은 매우 중요한 예술 활동이며, 따라서 감상자 또한 예술가라고 음악 평론가 송주호는 이야기한다. 이 책을 통해 유명하고 익숙한 클래식의 담장을 넘어 음악 감상의 레퍼토리를 확장하고, 각자의 음악세계를 넓혀보자.

 

 

 

 

■ 지은이 소개

 

송주호

 

음악이 가진 고전으로서의 가치와 시대적인 의미를 찾고 그 속에 담겨 있는 유구한 인류의 보편적 정신과 자유에 대한 갈망을 나누기 위해 글을 쓰며 소통의 자리로 향하고 있다.

월간 「객석」, 월간 「SPO, 월간 「Strad」 등에 기고하고 있으며, 여러음악회를 위해 프로그램 노트를 쓰고 해설을 진행하고 있다. 화음챔버오케스트라와 현대음악앙상블 소리의 공연 기획에도 참여하고 있다. 저서로 『현대음악 렉처콘서트』(공저)와 『고전의 유산』(공저)이 있다.

 

 

 

 

 

■ 차례

 

또 다른 작곡가의 음악을 듣고 싶은 분들에게…

 

I. 고전에 대한 경의

얀 스타미츠 & 칼 슈타미츠

샤를 구노

카미유 생상스

폴 뒤카스

알렉산드르 글라주노프

 

. 비르투오소의 시대

앙리 비외탕

헨리크 비에니아프스키

다비트 포퍼

외젠 이자이

페루초 부소니

 

. 변화의 조짐

알렉산더 폰 쳄린스키

알렉산드르 스크랴빈

제오르제 에네스쿠

보후슬라프 마르티누

 

. 우리 시대의 감성

윌리엄 월튼

알베르토 지나스테라

마이클 도허티

 

. 새로운 음악

앙리 뒤티외

이아니스 크세나키스

죄르지 쿠르탁

소피아 구바이둘리나

알프레드 슈니트케

헬무트 라헨만

페테르 외트뵈시

요르크 횔러

볼프강 림

 

. 1917년생

김순남

루 해리슨

 


고객님의 결제가 완료되면 1~3일 이내 전국(도서지방제외)으로 로젠 택배를 통해서 배송됩니다.

교환 및 반품은 배송 후 7일 이내에 가능합니다.

도서나 음반에 이상이 있을 경우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 하며,

손상되지 않은 상품에 한해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주문하실 경우, 무통장 입금만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모바일 카드결제 시스템 개선중)

환불의 경우, 신용카드 결제는 신용카드 취소를.

온라인 입금인 경우, 우선 저희 예솔에 문의를 주시고

고객님의 계좌번호를 알려주시면 3일내로 입금처리해 드립니다.

사이트명 : 도서출판 예솔 | 상호 : 예솔 | 대표 : 김재선 | 전화 : 02-3142-1663 | FAX : 02-335-1643
사업자등록번호 : 203-65-63049 | 통신판매신고 : 제 2011-서울마포-0764 호
주소 : ( 140-023 ) 서울시 마포구 양화로6길 9-24 동우빌딩 4층
Copyright ⓒ 예솔 All Rights Reserved Any questions to yesol1@chol.com